국민대 / 공업디자인학과
권ㅇ석 / 광신고
Apr 18 2024
권ㅇ석 / 광신고
Q.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했을 때 기분이 어땠나요?
당황했습니다. 아직 실기가 다 끝나지 않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이른 합격통지서를 보니 실감이 잘 나지 않았습니다. 한참을 보고 난 뒤에야 해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실기 문제 (제시물 / 제시어 / 특별한 조건 등) 설명 부탁드려요.
츄파춥스 사탕과 증기기관의 입면도 사진을 주고, 손을 사용하지 않고 츄파춥스 사탕을 먹을 수 있는 장치를 구상하라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증기기관의 부분적 요소만으로도 구성 가능한 것, 배경을 그리지 말라는 것 외에 특별한 조건은 없었지만 증기기관의 원리를 파악하고 표현하라고 요구했습니다.

Q. 문제풀이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게 무엇인가요?
: 츄파춥스 껍질 까주는 장치의 원리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우선시했습니다. 증기기관의 입면도에서 알 수 있듯이 피스톤 운동이 회전 운동으로 전환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그 과정의 전달을 가장 신경 썼습니다.

Q. 채색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게 무엇인가요?
: 개체 하나를 스케치했기 때문에 과한 원근감 표현 없이 하나하나 잘 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무게를 두었습니다.

Q. 실기 또는 성적 관리 방법을 알려주세요.
성적 같은 경우, 탐구는 마지막에 정리하면 되니 초반에는 중요도를 낮추시되, 국어와 영어를 중점으로 병행하시길 권장합니다.
본인만의 그림을 그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실기를 준비할 때는 자신의 강점이나 스타일에 대해서 숙고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Q. 도움이 많이 됐던 수업이 있다면?
원장 선생님의 국민대 유형 영상 수업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당황스러운 문제, 까다로운 소재에 많은 양을 요구하는 국민대가 원하는 그림은 뭔지 갈피를 못 잡고 있었는데 이 수업을 통해 그림의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Q. 다같이 미술학원에서 수업 받고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
: 다양한 이론수업, 영상 수업들 모두 합격에 도움이 되었지만 매시간 이뤄지는 선생님의 피드백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림에서 아쉬운 점, 문제에서 중요하게 여겨야 했던 점, 반드시 했어야만 하는 포인트 등을 아주 상세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입시를 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마지막까지 버티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치도록 힘든 일이겠지만 원하는 결과로 가고 있음을 잊지 마세요.